교회소개
교회소개 & 비전

주안에서 인사드립니다.

 

저희 워싱톤-스펜서빌한인재림교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세계의 행정 수도인 워싱톤 디씨와 목가적이며 평화로운 메릴랜드 주의 복음전파를 맡은 하나님의 남은무리인 저희교회는 오늘도 하늘을 향하여 힘차게 정진하는 교회입니다.

 

저희교회가 지향하는 표어(SLOGAN)는 "꿈과 행복이 있는 건강한 교회" 입니다.

 

저희는 교회 비전 (VISION)"꿈찬건승"으로 정하고 그 꿈을 힘차게 이루기 위해 네가지 모습의 교회가 되고자 합니다.

   1.있는 교회,   2.양의 교회,   3.강한 교회   4.리의 교회

 

이 비전에 맞는 아래와 같은 MISSION STATEMENT 가 우리의 꿈을 실현하는 로정표가 될 것입니다.

 

    1.꿈있는 교회--어린이, 청소년을 육성하여 미래를 꿈꾼다.

    2.찬양의 교회--찬양과 감격이 넘치는 행복한 현실에 산다.

    3.건강한 교회--소그룹활동으로 전교인이 사역하는 건강한 교회를 만든다.

    4.승리의 교회--선악의 대쟁투에서 진리로 이기는 빛과 소금의 교회 된다.

    

방문객 여러분!

저희 교회는 예수님의 명령에 따라 이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우리의 이웃에게 친절과 사랑을 가지고 가까이 다가 갈것이며세계를 향하여는 복음의 웅지와 십자가의 비젼을 실천하여 갈 것입니다.


참고로 저희 교회가 소속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단의 세계선교사업을 소개합니다.

 

조직적인면을 보면

총 세계 선교사업을 주관하는 대총회(General Confernce)라는 헤드쿼러가 있고 대총회 산하에 각 대륙을 관할하는 13개 지회(Division) 지회 산하에 각 나라의 사업을 관장하는 연합회(Union Conference) 각 연합회 산하에 각 나라 지방의 사업을 관장하는 합회(Conference) 그리고 합회 산하에 지방교회(Local Church)들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저희 재림교회 세계 선교 활동상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전 세계 인구에서 468명 중의 1명이 현재 재림교인입니다.  10년 전에는 669명당 1명이었습니다. 2. 2004년에 저희 교회가 소속되어 있는 북미지회(North America Division)의 재림교인 숫자가 백만을 넘어섰습니다.

3. 북미지회(North America Division) 내의  재림 교회 숫자는 5679개입니다. 전 세계의 재림교회 숫자는 117,737개입니다.

4. 전 세계에서 침례 받고 재림교인이 되는 숫자는 매일 2756명입니다.

5. 재림교회는 기독교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교육 시스템을 가진 교단 중의 하나입니다. 전 세계에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총 6569개의 교육 기관이 있습니다. 북미지회내에는 966개의 초, 중, 고등학교가 있고, 14개의 종합대학이 있습니다.

6. 재림교회 세계 라디오 방송(Adventist World Radio)은 64개어로 방송하고 있습니다.

7. 전 세계의 연합회 중에 땅의 크기면 에서 가장 큰 연합회는 러시아 연합회로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의 시간차가 8시간이나 납니다.

8. 예언의 소리 방송(Voice of Prophecy)은 미국의 424개 방송국에서 송출하고 있고, "기록되었으되(It Is Written)" 방송은 미국의 7000개의 도시에서 볼 수 있고, 캐나다의 700개 도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또 130국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Life Talk Radio는 65개 방송국에서 송출되고 있는데, 2004년에 백칠십만 명의 사람들이 이 방송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였습니다. "모든 눈이 보겠고"(Every Eye)라는 방송은 처음 소개된 이후에 일천 40만 번을 사람들이 보았습니다. 

9. 세계구호 기구인 아드라는 2003년에 122개국의 23,076,047 명을 도왔습니다.

10. 대총회 산하의 Home Study International/Griggs University에는 2160명의 학생들이 등록을 하여 공부하고 있습니다.

11. 전세계 재림교인들은 매일 평균적으로 교회에 5백만 불 정도 헌금합니다.

12. 향후 5년 안에 북미지회의 재림교인들의 십일금은 10억달라를 상회할 것으로전망됩니다.

13. 지난 2010년 7월 아틀란타에서 열린 대총회의 대표자 숫자는 약 60,000명 이상 참석하였습니다.

 

교단의 이런 세계선교사업에 발맞추어 저희 워싱톤-스펜서빌교회는 지난 2008년부터 20개 본교회 소그룹과 아프리카 콩고에 소재한 20개 교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세계선교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선교사업은 물론이거니와 장학금을 통한 교육사업과 고아원지원 등 구호사업 등 많은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저희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 교회가 하나님의 복음을 전 세계에 증거하며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사랑의 교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라며 시간이 되시는대로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우리의 비젼을 함께 나누시고 혹 저희지역에 여행할 기회가 되시면 저희교회를 꼭 방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워싱톤-스펜서빌 한인재림교회 담임목사 윤영화 올림


Sun